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소개

완주와일드앤로컬푸드축제 (www.wanjufestival.kr)


 

http://www.wanjufestival.kr/main/menu?gc=INTRO

 

완주와일드앤로컬푸드축제

청정완주의 신선한 로컬푸드와 주민들의 노력이 만들어낸 흥겨운 축제마당. 완주 와일드앤로컬푸드 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www.wanjufestival.kr

 

완주 와일드앤로컬푸드축제는 전라북도 완주군 고산자연휴양림 일대에서 열리는 지역 대표 가을 축제입니다. 완주의 자연 속에서 뛰놀고, 땀 흘리고, 맛보며 오감을 다 써야 비로소 재미있는, 이름 그대로 ‘와일드’하고 ‘로컬’한 축제예요.

이 축제의 중심은 지역입니다. 완주 각 읍면의 마을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로컬푸드와 체험 프로그램들이 줄줄이 이어지는데요. 단순히 먹고 구경하는 게 아니라, 그 안에서 놀고, 만들고, 직접 부딪히면서 경험하는 게 특징이에요.

시랑천에서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이 열리고, 숲속 트리 어드벤처나 메뚜기 잡기 같은 프로그램도 함께합니다. 놀이공원이 아닌 자연 그대로를 무대로 한 이 체험들이 이 축제를 더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게 ‘로컬밥상’입니다. 완주 마을 쉐프들이 만든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이 공간은, 그 지역 농산물로 만든 진짜 ‘제철 밥상’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간이 세지 않고 정직해서, 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다 함께 먹기 좋더라고요.

축제 현장에는 로컬장터도 운영되어 직접 농사를 지은 분들의 농산물, 수공예품, 가공식품 등을 구매할 수 있고요. 공연도 빠지지 않아요. 개막공연부터 버스킹, 별빛 콘서트까지 분위기 있게 이어져서 하루 종일 머물러도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무대 위도, 밥상 위도, 숲길도 모두 완주가 준비한 선물 같은 공간입니다. 어른도 아이도 같이 흙을 밟고, 웃고, 먹고, 기억하게 되는 그런 하루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이 축제는 그 조건을 다 갖춘 셈입니다.



The goal of life is living in agreement with nature. – Zeno